강원
화천군
[화천군] 추석명절 연휴 대비 사회 안전망 재점검
기사입력: 2021/09/14 [14:0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천군이 민족의 명절 추석을 앞두고, 저소득·취약 주민들을 위한 사회 안전망 재점검에 나서고 있다.

 

화천군과 공동 모금회는 13일부터 17일까지, 생계·의료 수급자 550가구, 중위소득 80% 이하 저소득 200가구 등 모두 750가구, 사회복지시설 13곳을 위문하고, 위문품을 전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위문품은 각 읍·면장과 담당 공무원들이 접촉을 최소화해 전달된다.

 

화천군은 이 기간, 화천에 주소를 둔 국가유공자 420가구를 방문해 햅쌀을 전달한다.

 

맞춤돌봄 대상자인 독거노인 안전관리도 대폭 강화한다.

 

군은 연휴 기간인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각 읍·면 생활지원사를 통해 대상자 546명의 안전을 확인키로 했다.

 

이에 앞서 오는 16일에는 군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 5개 단체가 독거노인들을 위한 송편, 전, 과일 등을 준비해 전달한다.

 

군은 연휴 기간 지역 도시락 지원대상 아동,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107명을 위한 별도 급식지원계획도 수립해 시행할 예정이다.

 

급식은 도시락 배달, 음식점 식권 제공, 아동센터 급식을 비롯해 이웃주민, 이장, 부녀회 등 지역 공동체와 연계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코로나19로 친지들이 오지 않아 혼자 지내야 하는 군민들이 예년보다 많을 것으로 보고, 이들에 대한 안전관리와 편의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