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예천군, 추석 연휴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
-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 등 비상진료 체계 가동 -
기사입력: 2021/09/16 [09:2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18일부터 22일까지 추석 명절기간 지역 주민들과귀성객 편의를 위해 병‧의원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운영한다.

 

명절 연휴동안 진료 공백으로 인한 주민 불편이 없도록응급의료기관인예천권병원을 중심으로 24시간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고 보건소는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설치해 예천119안전센터와 진료가능 의료기관,약국을 안내하는 등 긴급지원 태세를 갖춘다.

 

연휴기간 중 진료 가능한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을 군 홈페이지를비롯한보건소·지소·진료소, 읍·면사무소, 병·의원, 약국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해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 중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지정 운영으로 의료 공백 방지 등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적극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전상비의약품인 해열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등 간단한 의약품은 24시간 운영되는 안전상비의약품판매점으로 등록된 편의점 18곳에서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응급환자 발생 시 언제 어디서나 가까운 병·의원과 응급수술이 가능한 병원을 안내하는 등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129(보건복지콜센터),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를 이용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재, 글로벌 사로잡았다…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