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
[속초시] 속초시, 설악동 진입도로 개선사업 박차
- 상반기 신속집행 1위로 확보한 재정인센티브 전액 투입 -
기사입력: 2021/09/16 [11:2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가 설악동 진입도로변의 야간 도로이용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그동안지속적으로 추진해온「노후 가로등 교체사업」을 연말까지 모두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21년 상반기 신속집행 결과에서 강원도 1위를 달성해 확보한 재정인센티브 300백만원(특별조정금) 전액을 투입해 상도문 돌담마을에서 설악교까지 기존 노후 가로등 35기를 철거하고, 44기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시는 설악산로 구간에 대하여 연차적으로 노후 가로등 교체사업을 추진하였으며, 2019년 설악산입구삼거리 하도문 마을부터 시작해서 2021년 6월 상도문 돌담마을까지 총 814백만원을 투입하여 147기를 교체 완료하였다.

 

이번 사업이 완료되면 설악산로(설악산입구삼거리 ~ 설악교) 총 7km 구간 도로조명환경이 개선되어 야간에 설악산로를 이용하는 주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원철호 시 건축과장은“기존 설악산로 구간에 설치된 가로등은 30년 이상 경과하여 잦은 전기 누전으로 인한 미점등과 전도 등 안전상의 우려가 있었으나 이번 사업으로 인근 주민들이 안전하게 도로를 이용하고, 침체된 설악동 지역 활성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향후에도 도로이용자들이 통행 불편이 없도록 안전한 도로조명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