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
[사천시] 진주시, 추석 연휴 수질 오염 행위 STOP!
- 연휴 기간 특별감시활동 강화로 환경오염사고 예방 -
기사입력: 2021/09/16 [17: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주시는 추석 연휴를 전후하여 환경오염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오염행위에 대한 특별감시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오는 22일까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하여 폐수 무단 방류 등 환경오염행위 예방 활동을 강화한다.

 

또한, 환경오염 방지시설에 대한 자율점검을 실시토록 해 연휴 기간 내 기계 오작동 등으로 인한 오염사고를 예방하고 상수원 수계와 산업·농공단지 등 공장 밀집 지역 주변 하천 등에 대해서는 매일 순찰조를 구성하여 감시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년간 환경 관련법을 위반하여 환경오염을 유발한 업체와 폐기물처리업체, 축산농가, 비닐하우스 밀집 지역 등 환경오염 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사업장에 대하여 중점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이와 연계하여 진주시는 추석 연휴 상황실 및 환경오염 신고센터(☏128 또는 110)를 운영하고, 오염사고에 대비하여 비상 연락체계를 구축하여 운영한다.

 

또한, 연휴 이후 환경관리 취약 업체를 대상으로 연휴 기간 중 장기간 가동이 중지된 배출 시설 및 방지 시설의 정상 가동을 위해 현장 기술지원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에 환경오염행위 특별 단속으로 어떠한 환경오염행위도 용납하지 않고 위반 행위 적발 시 엄중 조치하겠다”며, “명절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이 깨끗한 진주에서 편안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