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추석 연휴에도 깨끗한 양양, 군 쓰레기 관리대책 추진
-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쓰레기 처리대책 상황반 및 기동반 운영 -
기사입력: 2021/09/17 [11: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군수 김진하)은 추석 연휴 전주부터 오는 24일까지 2주간 ‘추석 연휴 쓰레기 관리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청결한 명절 분위기를 위해 만전을 기한다.

 

군은 추석 연휴 기간 전후 생활쓰레기의 신속한 수거로 귀성객과 군민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서 추석 연휴 전에는 거리, 공터 등에 버려진 쓰레기 수거 및 유원지 환경정비를 마무리하고, 쓰레기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물용 상품 과대포장 지도․단속을 실시했다.

 

이어 18일부터 22일까지 연휴기간 동안에는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쓰레기처리 상황반’☏670-2186)을 운영하여 주민불편사항을 접수․처리한다. 또 7개반 21명으로 구성된 기동 청소반이 시가지, 터미널 등 다량쓰레기 발생 예상지를 순회 점검, 수거하고 방치된 쓰레기로 민원 발생 우려가 있는 지역에 대해 집중 수거에 나선다.

 

추석 연휴기간 환경자원센터 쓰레기 반입일은 18일(토), 19일(일), 20일(월), 22일(수)로 오전 반입만 가능하다. 단, 추석 당일은 쓰레기 수거업무가 중단되므로 배출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추석연휴 직후인 23일과 24일에는 연휴기간 동안 배출된 쓰레기 수거와 다중이용시설 환경 정리 등 청소행정체계 정상화를 위해 마무리 정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정민 환경과장은 “추석 연휴동안 쓰레기로 인한 생활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석 연휴기간 생활쓰레기 배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쾌적한 명절을 위해 수거일정에 맞춰 생활쓰레기를 배출해 달라”고 당부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