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양양군
[양양군] 양양군, 남대천 ‘주민참여 나무심기’ 참여․기부 접수
- 10월 15일까지 참여 신청(기부)서 작성 후 남대천보전과 제출 -
기사입력: 2021/09/23 [12: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양군(군수 김진하)이 남대천 르네상스 사업의 일환으로 남대천 일대에 조성하는 ‘주민참여 나무심기’ 참여자를 오는 10월 15일까지 신청 받는다.

 

주민참여정원은 주민, 민간기업, 지역단체 등 자발적인 수목기부와 나무심기에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책임과 권한을 공유하는 ‘주민참여행정’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과 함께하는 남대천 주민참여정원은 양양읍 연창리 203-4번지 일원과 남대천 샛강 일원에 조성된다.

 

이를 위해 군은 ‘주민참여 나무 심기’에 참여자와 수목기부자를 내달 15일까지 접수 받는다.

 

나무심기 참여자와 기부자 접수가 완료되면 10월 중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식재된 나무에는 참여자명, 날짜 등 기본정보가 기재된 나무이름표가 부착된다.

 

참여(기부) 신청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군청 남대천보전과로 제출하거나 담당자 메일(papayaja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남대천 주민참여정원은 군민의 자발적인 수목기부와 참여로 남대천 일원 시설물 간 유휴공간을 녹화화하고 나아가 기후변화 대응 및 미세먼지 저감에도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남성일 남대천보전과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만든 정원은 하천관리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단체와 공동 네트워크 구성 등 협력 강화로 남대천 일대를 원형 숲으로 조성하여 주민에게 아름다운 휴식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