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가평군
[가평군] 가평군, 2021년 하반기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1/09/24 [15: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가평군보건소가 임산부 요가교실과 손 태교교실, 임산부의 날 행사 등 2021년 하반기 임산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임산부 요가교실은 임신 16주 이후의 임신부부터 출산 1년 이내의 산모가 대상이며, 요가 수업은 네이버 밴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수업기간은 2021년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화, 목 11시부터 12시까지 총 16회로 구성된다. 임산부 요가교실 전문 강사가 함께한다. 신청방법은 가평군 임산부와 가족을 위한 밴드인 아가맘 밴드를 통해 모바일 신청서 작성하여 제출하거나 아래 QR코드 인식을 통하여 신청 서 확인 후 모바일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한 출산 전인 임신부를 대상으로 임신부의 스트레스를 경감하고, 태아와의 유대감 형성을 위하여 상반기 큰 호응을 얻었던 가정 내 손태교 교실과 임산부의 날 행사를 진행한다. 선착순 30명 신청이며, 신청방법은 임산부요가교실과 동일하게 모바일 신청서 확인 후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 모두 신청기한은 9월 30일까지이다.

 

가평군 임산부라면 모두 신청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 시 소정의 홍보물(마스크 20매)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QR코드 인식을 통하여 확인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활동저하로 인한 임산부의 스트레스를 줄이고자 비대면 임산부 요가교실, 손 태교교실, 임산부의 날 행사 참가자를 모집하오니,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위하여 많은 참여 바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임신부 및 출산가정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재, 글로벌 사로잡았다…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