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북
[경북] 경북도립대 자동차과, 입학 동시에 취업‘아우스빌둥’도입
- 한독상공회의소와 독일식 일․학습병행 인력양성 업무협약 체결 -
기사입력: 2021/09/27 [10:0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립대학교는 27일 오전 대학본부에서 김상동 총장과 스테판 스프로이 한독상공회의소 부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북도립대학교와 한독상공회의소가 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의 체계적 운영과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우스빌둥(AUSBILDUNG))’은 기업의 현장교육과 학교의 이론교육이결합된 독일의 선진 기술인력 양성과정이다.

 

국내에서는 한독상공회의소의 주관으로독일계 자동차 기업과 협력대학들이 연계해 자동차 분야의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교육대상은 특성화고, 직업계 고교 등의 3학년 학생들이며, 이들은 협력대학과 기업에서 총 36개월(이론교육 12개월, 현장실무교육 24개월 병행)의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경북도립대학교는 내년부터 아우스빌둥 프로그램 교육생으로 선발된 입학생 15명에게 자동차 도장 및 판금 기술에 관한 이론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생들은 졸업 후 전문학사 학위와 독일연방상공회의소의 아우스빌둥 인증서를 취득하게 된다.

 

또한 BMW그룹코리아,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아우디 폭스바겐코리아 등 독일계 자동차 기업에 취업해 숙련된전문 인력으로 거듭난다.

 

스테판 스프로이 한독상공회의소 부회장은 “아우스빌둥이 기존 자동차 정비 분야뿐만 아니라 올해부터 자동차 도장 및 판금 분야로 확대됐다”라면서, “이번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동 경북도립대학교 총장은 “아우스빌둥 직업훈련교육 협력대학으로본교가 참여하게 돼 영광스러우며, 앞으로 한독상공회의소와 상호 협력해자동차 도장 및 판금 분야의 인력양성에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시설․장비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북도립대학교의 대표적인 학과인 자동차과는 국내 최고 자동차판금 및 도장 기술력을 보유한 것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다.

 

매년 80% 이상의 취업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철도 및 자동차 제조업체,화학도료 전문 제조업체, 공공기관, 해외 기업 등 다양한 곳에 취업해도장기술 전문인으로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