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요리에센스 연두, 영국 ‘베지 어워드’에서 2개 부문 우수상 수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강력 추천하는 순식물성 제품”
기사입력: 2021/09/27 [11: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신시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021 베지 어워드'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  © 신시아

 

- 연두, 지속가능한 생활을 위한 제품 평가해 시상하는 ‘베지 어워드’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

- 순식물성 성분으로 모든 음식의 풍미를 끌어올린다는 점이 높은 평가 받아

- 국제 자연식품박람회, 미국 식품음료어워즈(FABI Awards) 혁신 제품상에 이은 쾌거  

 

 

요리에센스 연두가 21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린 ‘2021 베지 어워드(Veggie Awards)’에서 베지테리언 식품과 비건 식품 두 개 부문 우수상(Highly Commended)을 받았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콩을 발효한 100% 순식물성이면서 고기에서 나오는 깊은 맛을 내주어, 육류나 유제품 없이도 채소 요리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 상을 수상했다. 전세계적으로 환경 및 동물 복지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상황에서, 순식물성 연두 하나만으로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베지 어워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돕는 최고의 제품을 선정해 매년 1회 발표하는 시상식이다. 육류를 사용하지 않은 식품,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바디제품 등을 17개 부문으로 나눈 다음, 부문별로 최종 후보 15개를 간추려 최우수 제품 1개와 우수제품 2개를 선정한다. 셰프, 영양치료사, 인플루언서 등 영국에서 널리 신뢰받는 14명의 심사위원이 까다롭게 심사하기 때문에 윤리적인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주목하는 시상식으로 명성이 높다.  

 

이번 제13회 베지 어워드에서 연두와 함께 수상한 브랜드로는 병아리 콩으로 파스타면을 만드는 ‘ZENB’, 순식물성 치즈 대체품 ‘Nooch’,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 화장품 브랜드 ‘LUSH’, 유명 셰프 제이미 올리버의 요리책 ‘Veg’ 등이 있다. 

 

100% 순식물성 콩발효 에센스 연두는 콩 발효액에 표고버섯, 마늘, 양배추 등 8가지 야채 우린 물로 만들어, 다른 양념이나 부재료 없이 연두 하나만으로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전통 장 특유의 쿰쿰한 향이 없고 색이 진하지 않아 세계 어느 요리에나 잘 어울린다. 연두는 현재 미국, 영국, 중국, 스페인 등 전 세계 50여 개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독일 진출도 앞두고 있다. 

 

샘표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영국 베지 어워드 수상으로 연두의 우수성이 해외 시장에서 또 한 번 입증됐다”며 “앞으로 샘표는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 확산을 위해 우리의 콩발효 기술을 이용한 제품들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샘표는 75년 발효 기술의 결정체인 연두를 앞세워 한국의 우수한 식문화를 해외 시장에 알려왔다. ‘2018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Natural Products Expo)’에서 연두가 ‘차세대 혁신 제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작년 5월에는 미국 식품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상식으로 꼽히는 ‘Food and Beverage Awards(FABI Awards)’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상’을 수상했다. 샘표는 앞으로도 각국의 식생활에 맞는 연두 활용법과 레시피를 적극적으로 개발, 공유하며 ‘우리맛으로 세계인을 즐겁게’라는 비전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재, 글로벌 사로잡았다…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