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
[목포시] 목포시, 전남권 공공 어린이재활의료센터 건립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업 수행기관 목포중앙병원에 2024년 개소 목표로 추진
기사입력: 2021/09/27 [14:1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가 27일 ‘2021년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사업의 성공적추진을 위해 사업수행기관인 목포중앙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종식 목포시장과 이승택 목포중앙병원장이 참석해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을 위한 양 기관의 역할이 담긴 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전남권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을 행정적으로지원하고, 목포중앙병원은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장비 구입, 센터 운영에 따른 필수인력 확보 등 내실있게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1년 공공어린이 재활의료센터 건립 사업'에 목포중앙병원이 선정됨에 따른 것으로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1일 최소 50명 이상이 이용할 수 있는 센터를 오는 2024년 개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김종식 목포시장은 “앞으로 전남권 공공 어린이 재활의료센터가 건립되면 재활치료에 곤란을 겪던 장애아동들에 대한 생애주기별 적절한 재활치료가 가능해진다. 앞으로 장애아동 가족의 든든한 수호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승택 목포중앙병원장은 “첨단 어린이 재활시스템 구축을 통한 맞춤형재활의료서비스 제공으로 장애아동에게 올바른 재활치료를 지원해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재, 글로벌 사로잡았다…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