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
[영월군]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2021 전문직업인과의 만남, 직업인 진로특강 성료
기사입력: 2021/09/27 [14: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영월군과 영월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석정여중 소강당에서 본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방송국PD 최동욱 특강강사의 강연을 끝으로 7월6일부터 9월24일까지 총 16회기로 직업인 진로특강을 성료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 자신이 가진 가능성을 발견하여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있는 직업인들과의 소통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기 주도적으로 직업세계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진행하였다.

 

2021 직업인진로특강은 내성초등학교, 석정여고, 연당중학교, 석정여중, 주천고등학교 관내 5개 학교에서 진행하였다.

 

화이트해커 유동영, 게임개발자 박정주, 웹툰PD 서범강, 유튜브크리에이터 오기자, 의사 이무열, 방송국작가 최하나, 방송국PD 최동욱 등 7명의 연사가 강연을 맡았다.

 

이번 진로특강의 연사는 각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수요조사를 한 뒤 선정하였다. 각각의 강사들은 현재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자세한 방법 뿐 아니라 어떤 자질과 성향을 가진 사람들이 이 직업을 가지는 것이 좋은지 이야기하였다. 현업에서 겪는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들은 학생들은 강연이 끝난 뒤에도 남아 특강강사에게 많은 질문들을 쏟아내며 구체적인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졌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