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
[울진군] 울진에서 편하게 숨 쉬세요!
- 미세먼지 청정지역 특화사업 발굴 최종보고회 개최 -
기사입력: 2021/09/27 [17:0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최고의 맑은 공기를 자랑하는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지난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미세먼지 청정지역 울진 브랜드 개발 및 실행계획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용역은 천혜의 청정 지역인 울진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금강소나무숲길, 해파랑길, 불영계곡 등 주요 관광지를 활용한 특화사업을 발굴하고, 2020년 연평균 초미세먼지 농도가 가장 낮은 울진(11㎍/㎥, 전국평균 농도 19㎍/㎥)의 맑은 공기 도시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시작되었다.

 

군과 용역사인 ㈜메이선은 지난 3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월별 추진상황 점검회의, 중간보고회를 통해 사업안을 수정해 나갔고, 8월에는 도시 브랜드 설정을 위한 대국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면서 용역 결과의 내실을 기했다.

 

그 결과, 도시 브랜드 네이밍은‘숨 편한 울진’,‘생명의 숲 울진’, ‘숨채움 울진’등이 제시되었으며, 향후 군민을 대상으로 한 추가 공모 등을 거쳐 브랜드 및 슬로건을 확정지을 전망이다.

 

또한 주요 정책과제로는 △개발사업으로 환경이 훼손되는 만큼 대체지로 보상하는 환경자원총량제 도입 △청정관광지내 입장료를 받고 지역화폐로 환원하는‘산소 토큰’ 제도 △울진의 맑은 숲과 계곡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산소캔 개발 △온 ․ 오프라인 콘텐츠를 활용한 명상 산업 활성화 등을 제시하면서 사업의 기본구상 및 추진 절차 등을 발표하였다.

 

최종보고회에 참석한 울진군 지역발전협의회 위원 및 울진군의회 의원은 간단 명료한 브랜드 네이밍, 군 전지역으로 사업대상지 확충 등 다양한 의견을 내었으며, 군은 최종 의견을 정리해 오는 10월 용역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전찬걸 울진군수는“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울진군이 전국 최고의 맑은 공기를 가진 도시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전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다양한 정책사업을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정재, 글로벌 사로잡았다…전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