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여주시
[여주시] 여주세종문화재단, ‘여주 오곡으로 빚은 가양주 품평회’ 시상식 개최
- 일반인 대상 총 195건 접수, 16:1 경쟁률 뚫고 12개 수상작 선정
기사입력: 2021/09/27 [17:3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가양주 문화의 발전과 여주 쌀을 알리기 위한 ‘여주 오곡으로 빚은 가양주 품평회’시상식이 9월 25일(토) 오후2시 여주명성황후생가 감고당에서 개최됐다.

 

여주세종문화재단(이사장 김진오)이 올해 처음으로 기획하고 운영한 ‘여주 오곡으로 빚은 가양주 품평회’는 총 195건이 신청 접수되었고, 기한 내 제출된 144개의 출품작품을 대상으로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금상, 은상, 동상, 특별상까지 총 12개 수상작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기준은 청주/탁주 부문별 전문 심사위원을 구성해 품평회의 평가지표에 따른 색, 향, 맛, 후미(질감), 종합적 평가를 기준으로 심사했다. 선정절차는 총 2차에 걸쳐 진행했으며, 1차는 심사위원들이 미숙주를 제외한 출품작품 중에서 청주/탁주 부문별 18개, 총 32개 출품작품을 선정하고, 2차 심사위원 평가점수에 따라 순위를 결정했다.

 

시상식은 여주명성황후생가 감고당에서 진행했으며,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외부인 입장을 차단하고 수상 당사자만 참석해 약식으로 진행했다.

 

청주부문은 금상 「별순향주」 정홍철, 은상 「상화청주」 이재홍, 「해맑은」 이유빈, 동상 「별 담은 잔」 이동규, 「청정주」 임승규, 특별상 「여강 보담주」 박정용, 탁주부문은 금상 「위로주」 박정란, 은상 「여곡주」 금홍식, 「아차산날밤주 1호」 박인희, 동상 「샘내주」 김은순, 「설레임」 강수영, 특별상 「쉼」 홍정기가 수상했다.

 

김진오 여주세종문화재단 이사장은“올해 첫 공모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참가자가 신청한 만큼 가양주에 관심 있는 분들이 많은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실력도 상당한 수준에 올라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올해는 여주 쌀로 시작을 했지만 내년에는 여주 고구마 등 다양한 여주의 농‧특산물로 ‘가양주 품평회’를 확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