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
[의왕시] 의왕시, 포일어울림도서관 개관
기사입력: 2021/09/28 [12:0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포일어울림도서관이 오는 30일 의왕 포일커뮤니티센터 3층에 개관한다고 밝혔다.

 

포일어울림도서관은 유아부터 성인 모두가 즐겁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책 중심 공간인 자료실에 그림책이라는 힐링 개념을 더하여 차별화된 도서관으로 조성하였다.

 

장서수는 총 12,508권으로 그림책 특성화도서 1,409권, 아동도서 4,478권, 일반도서 6,621권을 비치하였고, 유아자료실에는 아이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원목 교구와 놀이책을 비치했다.

 

「그림책 특성화 코너」에는 세계 수상작 및 다양한 그림책을 전시하여 누구나 쉽게 책을 접할 수 있도록 하였고, 노트북코너, 유아자료실, 수유실, 종합자료실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세심한 독서 공간 제공으로 시민들이 자유롭게 책을 읽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9월 30일 개관 행사는 우리나라 최고의 작가들의 원화와 그림책 속 캐릭터 인형을 전시하고, 「그림책 속 주인공 만들기」, 「그림책이 좋아요! 만들기」강좌를 운영할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포일어울림도서관은 의왕시에 네 번째 개관하는 공공도서관으로써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이 창의적인 공간에서 즐겁게 책을 접하고 힐링 할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일어울림도서관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에는 휴관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