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환경 캠페인 진행
- 당신의 실천을 공유해요! ‘쇼미더 환경’ -
기사입력: 2021/09/28 [16:1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 청소년수련관 제8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비열한 녀석들’(위원장 황태윤)은 지난 9월 7일부터 SNS를 이용한 환경 캠페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환경 캠페인 ‘쇼미더 환경’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지속됨에 따라 기하급수적으로 발생한 플라스틱 사용에 대한 문제의식 제기에서 시작됐으며, 눈에 보이는 쓰레기 줍기, 분리수거하기,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텀블러 이용하기 등 자신이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을 사진이나 짧은 영상으로 기록해 SNS 계정에 올리는 활동이다.

 

비열한 녀석들은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환경 캠페인을 실시해 지구를 지키는데 동참하고 더불어 서천군민들의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특히, 지난 25일에는 ‘쇼미더환경’ 캠페인의 하나로 장항 송림 숲 일대를 돌아다니며 플로깅(plogging,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진행해 숲을 이용하는 캠핑객과 관광객에게 환경 보호 활동을 홍보했다.

 

황태윤 위원장은 “이번 환경 캠페인을 통해 서천군민들이 누구나 쉽게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으로 환경 캠페인을 확장해 깨끗한 서천군을 만들어가고 싶다”고 밝혔다.

 

‘쇼미더 환경’은 기한을 정하지 않고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며 참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1시간과 대나무 칫솔 세트(선착순) 등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QR코드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쇼미더환경’에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천군청소년수련관(070-4286-3310)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