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서천군, 노인의 날 맞아 청소년 대상 어르신 이해하기 교육
- 청소년 자원봉사 112, ‘어르신 이해하기 아름다운 동행’ -
기사입력: 2021/09/28 [16: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구창완)는 지난 25일,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 자원봉사 112’의 9월 활동으로 지난 21일 치매 극복의 날 및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해 ‘어르신 이해하기 아름다운 동행’이란 주제로 노인 생애 체험 및 노인 교육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서천군 노인복지관의 최지예 사회복지사가 진행했으며,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시 노인을 이해하기 위해 노년기 신체 변화를 직접 느끼고 체험하는 노인 생애 체험, 노인 인권 교육 및 노인학대 예방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노인 생애 체험은 청소년들이 직접 척추와 관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는 노인 생애 체험 장비 키트의 착용을 비롯해 모래주머니 및 녹내장과 백내장 체험을 위한 고글 등을 착용해 봄으로써 노인들이 느끼는 생활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예전에 버스에서 너무 느린 어르신을 보고 답답함을 느꼈는데 노인이 느끼는 신체적 제한을 경험하면서 노인을 이해하고 먼저 생각하게 되는 시간이었다”며 “노인 인권교육과 노인체험을 통해 어르신들이 얼마나 힘들게 생활하시는지 깨닫게 되었고 이러한 활동을 자주 접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구창완 서천군 자원봉사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단순히 자원봉사활동에 필요한 교육뿐만이 아닌 세대 간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자원봉사센터는 1년 12달 봉사하는 청소년을 위해 매월 테마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 자원봉사 112 신청 및 활동 내용은 서천군자원봉사센터 카카오톡 채널 및 1365 자원봉사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구마불 세계여행2' 곽튜브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