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
[상주시] 상주시, 남산공원 주민쉼터, 환경부 공모사업 선정
- ‘물길쉼터 조성’으로 시민 휴식공간 마련 -
기사입력: 2021/09/28 [16:3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상주시(시장 강영석)는 폭염, 미세먼지 등 기후변화에 취약한 주민들의 휴식공간 조성을 위해 지원하는 2022년도 환경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8억 원(국비 4, 지방비 4)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번에 선정된 사업은 환경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뉴딜 정책의일환이며,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폭염 및 한파 등과같은 기상 이변에대처 능력이 부족한 기후변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사업이다.

 

상주시는 내년 1월부터 남산공원 내 부지(신봉동 210-1 외 1필지)에여름철 폭염 예방을 위한 인공 안개분무시스템 및 파고라 쉼터, 물길 조성을 통한 발담금 시설을 설치하고, 겨울철에는 태양광을 이용한온열스마트 벤치 등 한파 예방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쉼터주변에황토길 조성과 태양광 발전블럭을 통한 경관 시설 설치로 시민들에게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남산공원 물길쉼터 조성사업은 반경 300m 이내 주변지역 주민 2,300여 명뿐만 아니라 남산을 이용하는 시민들도 직간접적인 수혜자가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사회안전망 확충을 통해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계기로 기후위기에 노출된 영유아 및 노인 등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배려하는 기후환경 정책을 수립해 기후변화 대응에 강한 롤모델 도시를 조성하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