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시흥시
[시흥시] 시흥시, 더 건강한 일상 위해 걷기 ‘왕’ 선발 이벤트 펼쳐
기사입력: 2021/09/28 [17: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시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인 걷기를 이벤트로 연계했다.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참여의 즐거움을 느끼고, 걷기 운동의 활성화를 독려하며, 면역력 증대로 건강을 증진시키고자 2021년 걷기실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걷기왕(王) 선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흥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걷기왕 선발 이벤트에 참가하려면 월별 누적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는 걷기 앱을 먼저 설치하면 된다. 이후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간 신나고 즐겁게 걸은 후 누적 걸음 수를 캡처 또는 촬영해서 그 사진을 참여 폼(네이버)에 11월 2일까지 업로드하면 완료된다.

 

결과는 11월 5일 ‘시흥에서 건강하시흥’(https://blog.naver.com/health_sh) 블로그에 발표된다. 걸음수별로 1등부터 20등까지 신체활동 관련 용품이 상품으로 차등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참가자 중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지난 5월에 진행됐던 걷기왕 선발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많은 시민들이 코로나19로 활동이 제약된 시기에 걷기 이벤트를 통해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좋았다는 후기를 남겼다. 이번 걷기왕 선발 이벤트 2기에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에서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흥시보건소에서는 늴리리만보(1일 1만보), 소규모 걷기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므로 관심 있는 주민은 시흥시보건소(031-310-5874,5804)로 연락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