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인천교육청
[인천교육청] 인천북부교육지원청, 소규모 야외 기후위기대응 체험캠프 운영
기사입력: 2021/09/28 [17: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식)은 관내 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북부영재교육원 운동장에서 기후위기대응 체험캠프를 운영했다고 28일 밝혔다.

 

인터넷 참가 신청이 조기에 마감되는 등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서 진행된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야외에서 체험하는 천체관측활동에 대한 요구가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캠프는 방역 유지를 위해 가정에서 발열 및 건강상태 확인을 시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학생 1명당 1개의 망원경으로 관찰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교육인원을 최대 14명이내로 제한했다.

 

학생들은 직접 망원경을 조립하고, 핸드폰으로 천체망원경 속 목성과 토성을 촬영하고, 은하수와 황도12궁에 대한 설명을 듣는 등 하늘과 우주의 신비를 경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현준(진산중)학생은 “직접 천체망원경을 조작하고, 하늘을 관찰하는 것이 즐겁다”며 “구름에 가려 짧은시간이었지만 토성, 목성, 갈릴레이 위성 등을 볼 수 있어 앞으로 더 많은 기회가 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모 교육국장(북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체험캠프가 학생들이 도심 속에서 더 많은 별을 볼 수 있도록 친환경운동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위기를 기회로 삼아 공간과 시간, 원격수업의 한계를 넘어 다양한 콘텐츠와 소통법으로 학생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