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
[태백시] 태백시의회,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 참석
기사입력: 2021/10/19 [17: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10월 18일(월) 전남 화순군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태백, 삼척, 영월, 정선, 보령, 화순, 문경) 제1차 정기회의에 참석하여, 폐광지역 현안사항을 논의했다.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의장협의회는 지난 3월 23일, 협의회를 정식 발족하고 지역간의 상생과 성장 촉진을 위한 현안해결에 선제적으로 공동 대응하기로 모두 뜻을 모은 바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주요 현안 발생 시 발빠른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협의회 산하기구 특별위원회 안건을 확정하였으며, 폐광지역의 위상을 정립하기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바친 폐광지역 순직 광부들의 명예 회복과 현재까지도 고통 받고 있는 산업역군들에 대한 보다 현실적 지원책 마련을 위해, 본 사항을 차기 회의 안건으로 상정하여 협의회 차원에서 정부에 강력히 건의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태백시의회 김천수 의장은 “오늘 개최된 제1차 정기회를 통해, 앞으로 본 협의회의 방향성을 정립할 수 있었다”며“앞으로 전국 폐광지역 시·군의회 상호 간 긴밀하고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여, 폐광지역 위상 정립을 위한 다양한 발전방안을 논의하고 협력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