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서구동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개최
기사입력: 2021/10/20 [12:01]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구동행정복지센터(동장 조흥래)는 10월 18일(월) 주민주도형 지역복지체계 구축을 위해 『“다같이” 더 가치 있는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서구동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 발대식 및 주민 간담회“를개최했다.

 

마을복지계획 수립 추진단이란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마을의 복지 문제와 의제를 찾고, 함께 실행계획을 수립해 가는 주민활동 모임으로, 지난 8월23일부터 32일간 공개모집 및 사전 인터뷰를 거쳐 다양한 연령과 직종을 가진 41명의 마을주민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는 마을복지계획 추진경과 및 방향 안내, 위촉장 수여, 선언문 낭독 등 발대식에 이어, 전문 강사(비영리법인 웰펌 대표 김미경)를 초빙하여 마을복지계획 수립 ”1회차“ 주민 간담회(및 교육)를 실시했다.

 

한편, 서구동은 다양한 지역 주민의 의견을 마을핵심의제로 반영하고, 향후마을복지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사전 주민욕구조사’를 마친상태로, 향후 ”4회차“ 주민 간담회(및 교육)를 통해 마을 현황 및 문제 파악과 심도 있는 논의(정담)과정을 거쳐 주민 스스로 실행 가능한 서구동‘만’의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서구동 관계자는 ”마을복지문제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을 증진시키고, 적극적 주민참여 유도 및 지속적 주민교육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복지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주민력 강화와 자생적 마을복지공동체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김태희, '메리메리크리스마스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