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통영시
[통영시]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창업 컨설팅데이 개최
- 창업 아이템별 전문가를 통한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
기사입력: 2021/10/22 [14:0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통영시는 10월 21일(목) 통영청년센터에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으로 시행한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초기사업비 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1:1 창업 컨설팅데이’를 개최하였다.

 

컨설팅에는 ‘초기사업비 지원대상 선정심사위원회’를 통해 선정된 대상자 10명이 참여하였으며, 컨설턴트는 분야별 전문가 3명으로 구성하여 창업 아이템별로 나누어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컨설팅 분야는 ▲제조·서비스업, ▲카페·서비스업, ▲음식·도매업 3개 분야로 구성하여, 사업아이템의 기술적·사업적 고도화 전략 수립, 시장 경쟁력 분석 등 창업에 직접적 활용이 가능한 실전 사업 및 관련기술을 1:1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제공하며, 1인당 10시간씩 지원한다.

 

컨설팅데이는 청년과 컨설턴트와의 만남의 장으로 마련되었으며, 이후에는 청년 창업장, 청년센터 등 창업 현장에서 개별적으로 대면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컨설팅데이를 마치고 초기사업비 지원대상자를 대상으로 보조금 관련교육과 사업 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해 사업이 원활하고 투명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였다.

 

통영시 일자리정책과장은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사업 초기 시행착오를 줄여 성공적 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며, 향후에도 청년의 성공적 창업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