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풍수해대비 긴급구조종합대책 추진
기사입력: 2012/05/31 [15: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지영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은 태풍, 호우 등으로 인한 인명, 재산 피해 발생에 대비한 예방활동과 신속한 긴급구조 대응활동을 통하여 피해를 최소화 하고 인명구조에 만전을 기하고자 오는 6월부터 10월 15일까지『여름철 풍수해대비 긴급구조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소방서에서는 행락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저수지, 하천, 계곡 등에 설치된 경고판, 간이구조구급함 등 물놀이 안전 시설물 훼손여부 등을 점검하고, 시설물 관리자는 물론 인근주민 등에 대한 구조장비 사용법 및 응급처치법 교육을 실시하는 등 내수면 익수사고 방지에 주력키로 했다.

   또한, 호우․태풍 주의보 및 경보 발령시 기상상황에 따라 단계별 근무체제 강화와 의용소방대 및 유관기관과 공조체계 유지 등으로 출동태세에 만전을 기하고, 고립 등 위험예상지역에 대하여 소방차 진입여부 및 위험성을 확인하는 한편, 물놀이사고 다발지역에 수상구조대를 배치키로 하였다. 

  아울러, 긴급상황 발생시 긴급구조 통제단 운영, 광역대응시스템 가동과 피해예상지역에 대한 한발 앞선 소방력 전진 배치, 긴급구조 및 복구 지원활동에도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국지성 집중호우 및 태풍과 같은 기상이변이 많이 발생되고 있는 점을 감안, 각종 재난사고에 철저한 대응으로 여름 장마철과 풍수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만전을 기할 예정이라며 지역주민 스스로 사고발생시 신속한 119신고와 자율적인 안전의식 생활화를 당부하였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