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두천시
[동두천시] 동두천시 2021 지역문화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1/12/08 [16: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동두천시는 12월 16일과 17일 양일간 ‘2021 동두천 지역문화 포럼’을 개최한다. 최근 생활문화, 지역문화, 문화자치, 문화도시 등 문화정책이 시민 주체적 성격으로 바뀐 상황에서 동두천 지역문화 현황을 진단하고 시민 주체적 지역문화 확산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16일에는 보산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시민주도’라는 주제로 민간의 활동을 소개하고 주제적 시민활동을 지원하는 행정사업을 시 담당자가 설명한다. 1일차 기조발제는 최근 예비 문화도시로 선정된 의정부의 사례를 박정근 의정부문화원 사무국장이 소개한다.

 

17일에는 동두천 평생학습관에서 ‘에코뮤지엄과 지역학’이라는 주제로 2일차 포럼을 개최한다. 김갑곤 경기만 포럼 사무처장이 시민참여가 핵심인 에코뮤지엄 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기조발제를 한다. 사례는 에코뮤지엄 사업을 추진한 동두천역사문화연구회와 턱거리마을박물관 담당자가 발표한다. 두 번째 세션은 동두천 지역학을 진단하고 동두천 록페스티벌의 지역문화자원 활용 방안에 대해 진단한다.

 

본 포럼은 시민주도와 문화 활성화라는 큰 틀 아래 민관 협력, 부처간 협력으로 칸막이 행적을 극복하려는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포럼 내용은 영상으로 촬영돼 시민들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백신접종 완료자는 현장 참석도 가능하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