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소방서, 기상대와 재난업무 효율적 대응
기사입력: 2012/06/12 [12:42]  최종편집: ⓒ 보도뉴스
지영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소방서(서장 나윤환)는 2012년「국민생명보호정책」의 일환으로 각종 재난 합동대응 및 정보교환을 위하여 12일 본서 회의실에서 순천기상대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에따라 양 기관은 최근 기상이변으로 인한 대규모 자연재난, 지진 등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서 긴밀한 협조와 지원을 통한 체계적인 업무협조로 자연재난으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태풍, 집중호우나 대설 등 지리산을 포함한 전남 동부권 지역의 기상 기후를 정확하고 신속히 접함으로써 인명 및 재산피해 발생에 대비한 예방활동 등 사전 대응체제를 확립함은 물론 유사 시 예측 가능한 구조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협조체제 구축이 가능해졌다.

  배준규 순천기상대장은 “신속하고 정확한 기상정보를 유관기관(단체)에 제공하여 풍수해 등 각종 재난을 사전에 대비하고 사고발생시 현장대응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더욱 굳건하게 공조체제를 유지하겠다” 고 밝혔다.

   나윤환 순천소방서장은 인사말에서 “최근에는 국지성 호우 등 기상이변이 자주 발생하고 있고, 금년에는 태풍도 예년에 비해 1~2개 더 많을 것이 예상되는 기상예보에 따라 기상정보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양 기관이 상호협조하여 각종 재난사고에 철저히 대응하는 등 지역주민 생명보호의 파수꾼으로서의 역할을 하는데 앞장서자”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김영광, 2021년 빛나기 시작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