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철원군
[철원군]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한국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와 함께 위기청소년 연계지원
기사입력: 2021/12/17 [12:0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4일 한국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회장 윤석운)와 함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장학금(50만원 상당 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생활장학금 전달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의 안타까운 사연을 접한 한국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에서 해당 청소년이 경제적 어려움을 극복하고 안정적으로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의복과 학용품을 지원하면서 이루어졌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다양한 연계기관과 협업을 통해 위기청소년에게 다양한 지원사업을 결정·시행하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청소년을 적극 발굴해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을 모색하여 지역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지원 가능한 연계기관을 모색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청소년육성회 철원지구 윤석운 회장은 “위기청소년 생활장학금 등 청소년들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철원군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실현을 위해 마중물 역할을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철원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철원군에서 직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전문기관으로 개인상담, 부모상담, 진로상담, 또래상담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상담뿐만 아니라 인터넷·스마트폰과의존예방사업, 학교폭력예방사업, 위기청소년 긴급구조 및 의료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