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
[속초시] 속초시, 전통시장 및 유통분야 특별방역대책 추진 점검 실시
- 2022년 1월 16까지 전통시장, 마트 등 15개소 대상 -
기사입력: 2021/12/20 [12:1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속초시는 코로나19 전국적 확산 추세 및 연말·연시 가족, 지인 모임 등 일상으로 감염 사례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이용객이 많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유통 분야에 대해 특별방역대책을 수립하고 방역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2022년 1월 16일까지 전통시장 2개소, 상점가 1개소, 상점·마트·백화점(300㎡ 이상) 11개소, 청년몰 1개소 총 15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점검 내용은 전통시장의 경우 마스크 착용 여부, 공용공간의 손소독제 비치 여부, 정기적 소독 실시 여부, 현수막·배너 등 방역수칙 홍보 여부, 방역관리자 지정·현황 등을 점검하며,

 

상점·마트·백화점(300㎡ 이상)에 대해서는 출입자 명부 관리 및 매장 내 방역수칙 게시·안내, 마스크 착용, 시식·시음·견본품(마스크 벗는 경우) 서비스 이용 금지 등을 집중 점검한다. 그 외 청년몰에서는 출입구 2개소에 출입자 관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고, 개별 점포마다 전자출입 명부와 방역 패스 설치를 안내·점검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최근 지역사회 내 집단감염 및 확진자 발생이 지속되는상황 속에서 전통시장 및 대형마트 이용에 특히 우려가 커지고 있어 속초시민 및 관광객에게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방역 점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