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창업단신] 이태리 레스토랑 일마지오 외
기사입력: 2012/07/24 [16:54]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컵밥전문점 지지고
최근 창업시장은 컵밥전문점 창업이 대세가 되고 있다. 컵밥을 찾는 고객들의 증가와 함께 실속 있는 가격으로 간편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에 그 수익성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대학가 및 역세권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누려온 컵밥전문점 '지지고'의 경우, 최근 컵밥의 대중화와 함께 더욱 많은 각광을 받고 있으며, 외식창업 시장에서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상황이다. '지지고'는 그 동안 컵밥, 컵누들 등을 선보이며 컵푸드 대중화에 힘써온 브랜드인 만큼 안정적인 본사의 지원 하에 창업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태리 레스토랑 일마지오
일마지오는 본사가 직접 전문쉐프와 매니저를 가맹점에 파견하는 시스템을 갖춘 브랜드로, 운영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어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에게도 안성맞춤인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일마지오는 특화된 레시피에 따른 전 메뉴교육은 물론, 매 시즌 출시하는 신메뉴 교육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교육을 거친 전문쉐프를 파견하고 있다. 따라서 주방인력에 대한 걱정을 할 필요가 없으며, 맛과 품질도 확실하다. 또한 주방, 매장, 서비스 등 레스토랑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매니저도 파견하고 있어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
 
◇스마트주점 뮤엘
'뮤엘'이 내세우는 스마트주점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스마트기기를 통한 또 다른 세상을 제공하는 스마트 부킹주점 '뮤엘'에서는 아이패드2를 통해 모든 즐거움이 시작된다. 우선 최상급 식재료로 만든 고급 수제요리의 실사를 직접 보고, 고객들의 평도 훑어본 후 주문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 충전, 물, 머리끈 등의 서비스 역시 아이패드를 통해 요청할 수 있다. 일반 스마트폰과 실행 방법이 동일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패드를 통해 고객들은 음악감상, 게임 등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뮤엘'에 머물고 있는 타 고객들과의 즉석만남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즐거움이라 할 수 있다.
 
◇무한리필 돈까스전문점 돈까스킹
품질이 확실히 보장된 냉장고기로 정성스럽게 만들어 먹거리의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는 무한리필전문점'돈까스킹'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외식창업분야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대중적인 돈까스에 맛과 품질을 더하고, 무한리필 형식을 도입해 폭넓은 고객층을 형성하고 있는 상황이다.돈까스킹 관계자는 "등심까스, 안심까스, 치킨까스 등 깨끗한 기름에서 튀긴 수제 돈까스를 저렴한 가격에 마음껏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냉모밀, 카레, 밥, 각종 샐러드 등도 무한리필도 맛볼 수 있어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며, "가맹점을 개설할 경우 이러한 고객만족도를 그대로 가져갈 수 있어 오픈 초기부터 안정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고 전했다.
 
◇이자카야 주점 토오미
이자카야 주점 토오미는 웰빙 주점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몸과 마음이 즐거운 맛, 오감을 즐겁게 하는 요리, 자연 본연의 신선한 재료를 강조하기 때문이다. 토오미는 단순한 볼거리나 화려함, 고급스러움만으로 치장한 기존 주점들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꾀한 것이 눈에 띈다. 고객 건강을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모든 식자재는 최상급만을 사용하고 중금속 오염 등이 많은 현대인들의 건강을 생각해 해독작용을 돕는 디톡스(DETOX) 식자재를 쓴다. 레시피는 정성을 담은 수제 요리가 중심을 차지한다. 토오미 관계자는 "웰빙 전략은 격조 있는 주점 문화를 즐기고자 하는 웰빙족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고 웰빙이라는 문화적 트렌드를 만족시키고 있어 기대 이상의 매출달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주점프랜차이즈 더짝
'더짝'은 독립성과 부킹주점의 편안함과 재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신개념 룸식부킹주점을 표방하며 20∼30대 젊은 고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짝'을 찾은 고객들은 감각적이면서도 세련된 매장 분위기에도 큰 만족감을 표한다. 또한 룸식부킹주점 '더짝'은 확실한 아이덴티티와 풍성한 요리 메뉴, 세련된 매장 분위기까지 성공창업의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어 브랜드 론칭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주점시장의 블루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