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올 여름, PPX 레이저로 ‘여드름 탈출‘
기사입력: 2012/07/26 [10: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종국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대전 폴라인피부과 이은주 원장

여드름은 사춘기가 되면서 갑자기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좁은 모공을 통해 미처 빠져나가지 못한 피지들이 막히고 쌓일 때 생기는 피부 질환이다. 하지만 이러한 여드름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20대 이후 성인들에게서도 흔히 발생하는데 이를 특히 성인 여드름이라고 부른다.
 
성인 여드름의 특징은 성인 여자에게서 더 잘 생기고 입주변이나 턱, 목에 잘 발생하며 치료가 잘 되지 않고 꾸준히 나타나게 되므로 결코 가볍게 봐서는 안 되며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여드름을 관리하고 있다면 병변부위의 혈관이 확장 되 평생 여드름 흉터를 안고 살아가야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여드름으로 부터 완전히 자유로워지기 위해서는 재빠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하며, 피부과 상담과 전문적인 치료로 여드름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여드름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함이 옳다.

최근 방학을 맞아 여드름 치료를 받으려는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는 대전피부과 폴라인피부과 이 은주 원장은 이렇게 전한다. "여드름 치료에 적합한 피피엑스 레이저 치료는 1-2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치료를 하며 시술 후 딱지가 생기거나 자국이 남지 않아 누구나 쉽게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치료 후에 약 1년 정도의 기간 동안 여드름의 재발이 억제된다. 약물을 바르고 조사하는 레이저나 빛의 종류에 따라서도 그 효과가 달라지는데 이 레이저는 피부를 진공상태로 빨아들인 후 빛을 조사하므로 여드름을 짜지 않고서도 피지가 배출이 된다는 점과 피부 속 깊이 빛이 전달되고 부가적으로는 피부 톤이나 색소침착의 개선 효과로 여드름 치료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레이저다."  

또한 폴라인피부과 이은주 원장은 "피피엑스 레이저는 기존의 레이저보다 훨씬 낮은 에너지를 사용함으로 주변 조직에 가해지는 열 손상을 줄였고, 공기압으로 피부를 당져 펴지는 효과를 얻어 피부 깊숙히 치료가 가능하다는 점으로 통증도 적으며 시술시간이 짧아 마취크림의 사용이 필요하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기존의 여드름 치료 환자들 중 완치가 되지 않아 자꾸만 반복적으로 재발되는 여드름으로 불만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잘못된 방법은 접어두고 피피엑스 레이저 치료로 올 여름철 여드름에서 탈출할 수 있길 바란다.


도움말: 대전 폴라인피부과 원장 이 은주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놀면 뭐하니?’ 러블리즈, ‘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