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치아미백 인식에 대한 변화의 파도
기사입력: 2012/07/26 [11:2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종국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종국기자
최근 치아미백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는 속도가 급속하게 빨라지고 있다. 과거에 우리가 알고 있는 치아미백은 단지 사치라는 주장이 많았다. 그냥 양치질 정도의 신경만 쓰면 된다는 인식이 많았지만 우리나라가 산업화를 넘어서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비즈니스 자체가 사람을 통한 전체적 이미지를 강조하는 시대가 오게 되면서 그 사람의 인상이나 말투 등 개인의 영역이 조금씩 확대되면서 치아미백은 같이 발전해 나갔다.

구체적인 예를 들면 어떤 회사에서 계약을 위해서 미팅을 할 때 서로 대화를 하면서 업무에 대한 태도를 확립 시키기 위해서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을 때 상대방의 깔끔한 외모의 새하얀 치아는 대화를 하는 사람으로 하여금 청결함과 신뢰감을 준다.

대전 안광호치과 안광호원장은 치아미백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많은 사람들이 치아미백을 통해서 자신감을 얻어가며 단지 사치가 아니라 어쩌면 우리사회를 살아가는데 중요한 하나의 요소로 자리 잡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상대방으로 하여금 청결함과 신뢰감을 주는 것은 바로 말이며 말은 우리의 입술을 통해서 나오게되는데 이때 항상 눈으로 보이게 되는 것이 바로 치아이다. 적극적으로 치아미백에 대한 관심이 대중에게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것은 TV시리즈 때문이라고 대전치과 안광호원장은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TV시리즈는 미국 헐리우드에서 시작되어 헐리우드 연예인들이 자신의 치아를 더욱더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 미백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고 크라운이나 라미네이트와 같이 인조이빨을 덮거나 붙여서 치아를 하얗고 빛나게 만들기도 했다. 그러면서 미백치료는 더욱더 발전하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된 큰 계기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알고 있는 미백에는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면 대부분의 미백은 빠른치료와 간편시술, 그리고 큰 효과를 목표를 지향하면서 진행하고 있다. 현대사회가 바쁘게 돌아가는 만큼 이러한 미백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전문가미백은 할로겐과 플라즈마, 레이저등을 이용해서 2주에서 3주동안 확실하게 진행하여서 미백효과를 주는 시술도 있다.

또한 자가미백은 자기 스스로 자가를 통해서 병원에서 지시한 사항에 맞게 미백을 진행하기도 하며 라미네이트와 같이 영구적인 미백도 존재한다. 이처럼 다양한 미백은 우리생활에 이미 가깝게 자리하였고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고 미백에 대한 치료술도 굉장히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더 이상 사치가 아닌 필수가 된 치아미백 자신을 사랑하고 가꾸는데 어려운일이 아니며 작은 관심만으로 쉽게 미백을 할 수 있는 시대가 이미 왔다고 대전치과 안광호 원장은 말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크래시’ 이민기-곽선영-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