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예천군
[예천군] 예천군, 자동차세 연납하면 9.15% 공제
- 2월 3일까지 군청 재무과, 읍ㆍ면행정복지센터 전화ㆍ방문 신청 가능 -
기사입력: 2022/01/14 [14:2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월 3일까지 관내 등록된 모든 자동차를 대상으로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 걸쳐 납부해야 하는자동차세를 한꺼번에 미리 납부하면 9.15% 세액을 공제해 주는 것으로3월ㆍ6월ㆍ9월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1월에 납부해야 혜택이 가장 크다.

 

연납 희망자는 군청 재무과 또는 읍ㆍ면행정복지센터에 전화나 방문 신청 후 고지서를 우편으로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스마트 폰(스마트 위택스)을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특히 연납 신청과 납부를 한 번만 하면 다음 해 부터는 별도 신청을 하지 않아도 1월에 공제된 고지서를 받을 수 있으며 신청 후 납부하지않을 경우 신청이 자동 취소돼 정기분으로 변경 부과된다.

 

납부 방법은 전국 모든 금융기관의 현금자동 인출기에서 현금카드, 신용카드, 통장으로 납부할 수 있으며 인터넷뱅킹, 가상계좌, 인터넷 위택스,스마트폰(스마트위택스) 등을 통해 은행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편리하게납부 가능하다.

 

예천군 관계자는󰡒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폐차ㆍ말소ㆍ이전된 경우에도세액을 되돌려 받을 수 있어 연납에 따른 불이익은 없으니 자동차 소유자들이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며 “관련 문의사항은 예천군청 재무과 자동차세 담당(☎650-6124) 또는 각 읍ㆍ면행정복지센터로 하시길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