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안동시 아동보호팀,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 본격 시작
기사입력: 2022/01/18 [10:5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는 아동학대 예방과 보호를 위해 2021년 7월 아동보호TF팀을 신설하고 아동학대 조사 공공화를 추진하여 2022년 1월17일 아동학대 현장대응및 아동학대조사 업무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그동안 민간 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수행하던 아동학대조사 및 피해아동보호 계획수립 업무를 안동시에서 직접 수행하기 위해 아동학대전담공무원 4명, 아동보호전담요원 2명을 배치하고 전담 의료기관 1곳 지정, 24시간긴급신고전화 설치, 현장대응 전용차량 및 상담실 운영 등 공공화 준비를 마무리했다.

 

신설된 아동보호팀(사무실:제비원로 240-6)은 긴급신고체계 운영과 아동학대 현장조사 업무 및 아동학대 공공 대응체계 강화를 위한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고 학대피해아동 보호를 위한 사례결정위원회 및 아동학대 대응 정보연계협의체를구성해 경찰서, 아동보호 전문기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위기 아동을 발굴하고 아동학대에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대피해아동 원스톱 보호 서비스체계를 갖췄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아동보호서비스체계 구축으로 공공의 책임을 강화하고 아동학대 예방에 최선을 다해서 우리 시에서 자라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안전하게 살 수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