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고양시
[고양시] 고양시,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으로 틈새 일자리 발굴한다
- 일자리관리사가 직접 기업 방문… 맞춤형 구인구직 서비스 제공
기사입력: 2022/01/20 [11:08]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2022년부터 권역별 틈새 일자리 발굴을 위해 직접 구인기업을 찾아가는‘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이하 일자리관리단)을 운영한다.

 

일자리관리단은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의‘더잡(JOB)고양 일자리발굴단’ 중심으로 진행됐던 일자리 발굴 사업을 거점(구청․행정복지센터)으로 확대 운영하기 위해 도입됐다.

 

기존에는 구인․구직자가 일자리 상담을 받기 위해 찾아가야 했다면 이제는 관내 29명의 일자리관리사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직접 기업을 방문하고 채용설명회를 진행한다.

 

또한 발굴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사후 관리를 위해 담당기업 관리제도 운영한다. 시는 구인기업의 요구를 심층적으로 파악해 고양형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DB를 수집․가공하고 고양시일자리통합정보망(플랫폼) 구축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구인기업 발굴→채용설명회→채용지원(현장면접 등)→사후관리로 이어지는 원스톱 채용대행 서비스도 주목할 만하다. 구인기업을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 박람회, 현장면접 등은 기업이 더욱 쉽고 빠르게 채용절차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급변하는 시대에 따라 다변화하는 기업의 니즈를 실질적으로 파악하여 구인-구직 간의 미스매칭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관내 기업이라면 언제든지 채용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우리동네 일자리관리단(☎031-8075-5586, 6459, 745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이영은, 새로운 느낌으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