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젊은 창업자를 위한 프랜차이즈 유망창업아이템은?
스마트 룸식 수작요리주점 ‘뮤엘’ 등 절음창업자들의 눈길 사로잡아
기사입력: 2012/09/27 [14: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이병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열정과 패기로 똘똘 뭉친 청년창업자들은 창업시장을 이끌어 갈 젊은 주역들이다. 열정과 패기는 물론, 많은 가능성과 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젊은 창업자들의 뜨거운 열정은 자칫 무리한 사업 확장이나 자만심으로 이어질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무엇이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때로는 치밀하고 꼼꼼해야 할 창업전선에 방해 요인이 되는 탓이다.
 
전문가들은 청년창업자들의 안목과 패기를 높이 평가하면서도 시장 트렌드를 차분히 분석하고, 철저히 대비하려는 자세가 부족하다고 조언한다. 자신의 감각과 시장의 유행을 적절히 접목시키는 방법이야말로 청년창업자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어낼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는 젊은 창업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인 주점업종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주점의 경우 소비층이 탄탄한 대신 경쟁이 치열해 특히나 시장 분석이 중요하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최근 주점 시장을 선도하는 핫 트렌드라면 단연 스마트 주점이다.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주문은물론, 채팅과 노래신청, 서비스 요청 등을 할 수 있는 스마트 주점은 가장 진보된 형태의 주점 스타일이라는 평가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젊은 창업자들에게 매우 안성맞춤인 창업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스마트 룸식수작요리 주점 ‘뮤엘’ 관계자는 “스마트 주점은 단순히 먹고, 마시는 장소였던 주점을 하나의 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고 평가하며, “스마트 기기를 통해 모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부담 없는 부킹을 즐기고 웹서핑까지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주점을 복합엔터공간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강조했다.
 
주점창업 아이템 ‘뮤엘’(www.mu-l.com)은 이 같은 최첨단 서비스에 화려하면서도 과하지 않은 럭셔리함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프랜차이즈 스마트주점 창업아이템이다. 실제 ‘뮤엘’ 매장은 고급스러움과 스타일리시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주점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완벽히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뮤엘’ 본사 측은 “매장 분위기가 고급스러운데다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최첨단 주점이라는 점에서 젊고 세련된 감각의 청년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전하면서, “무엇보다 현 시점에서 가장 트렌디한 주점 스타일이라는 점이 뮤엘과 같은 스마트 주점이 청년 창업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비결”이라고 분석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