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대전시, 8만2597호 개별주택 가격 열람“우리집 가격은?”
- 대전시‘09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 청취 -
기사입력: 2009/03/06 [10:33]  최종편집: ⓒ 보도뉴스
보도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대전광역시의 개별주택 가격이 열람된다.
○ 대전시에 따르면 개별 주택 가격 중 중구 대흥동 소재의 다가구 주택이 8억400만원으로 가장 최고의 가격을 나타냈고 최저가격은 동구 정동 소재의 단독(목조)주택이 156만원으로 나타났다.

○ 대전시에서는 6일부터 27일까지 대전시 소재 개별주택(단독, 다가구주택 등) 82,597호에 대한 ‘09년도 개별주택가격 열람 및 의견청취를 실시하며 열람은 시 홈페이지 지방세도우미(http://tax.daejeon.go.kr)와 각 구청 세무과 및 동 주민센터에서, 의견제출은 각 구청 세무과 및 동 주민센터에서 할 수 있다.

○ 이번 열람 절차는 오는 4월 30일 공시에 앞서 자치구에서 조사?산정한 가격에 대한 주택 소유자 등의 의견청취를 통해 보다 적정하고 공정한 가격을 공시하고자 하는 것이다

○ 의견은 열람기간에 개별주택가격 의견제출서를 작성하여 3월 27일까지 우편?팩스 또는 직접(구청 세무과 및 동 주민센터) 제출할 수 있다.

○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에 열람하는 개별주택가격은 의견청취?감정평가사의 검증과정을 거쳐 오는 4월 30일 공시하여 향후 보유세(재산세, 종합부동산세)의 과세 기준이 되므로 시민들께서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한편 국토해양부에서 조사?산정한 공동주택가격도 같은 기간(3.6 ~ 3.27)에 각 구청 세무과, 동 주민센터 및 국토해양부 홈페이지에서 열람?의견제출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의 ‘과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