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2021년 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 대한노인회중앙회 2021년 업무평가, 안동시지회 2개 분야 우수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취업지원센터 사업평가)
- 경북광역지원센터 도내 23개 지회 평가결과, 안동시지회 우수
(경로당활성화 기관평가)
기사입력: 2022/03/24 [11:3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는 사)대한노인회 중앙회 주관의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취업지원센터 사업평가’ 및 경상북도광역지원센터 주관 ‘경로당활성화 기관평가’에서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가 각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6~17일 이틀 간에 걸쳐 김동량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장이 직접 사)대한노인회 중앙회 시상식에 참석하여 수상했다.

 

이번에 우수상을 수상한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은2021년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었던 사업으로 서후면 교리 경로당 등 총 7개 경로당클럽(1개소 클럽당 20명) 총 140명의 회원들이 코로나로 어려운 경로당 회원들을 대상으로 환경정화활동, 일손돕기 등 상부상조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큰 공헌을 하여 전국 우수기관 21개소에서 연합회 5개소, 지회 16개소 중 우수지회로 선정되었다.

 

또한, 이와 관련 2021년 10월, 경상북도연합회 주관으로 개최되었던 지역사회 노인자원봉사 사례발표대회에서 서후면 교리경로당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가 있다.

 

‘취업지원센터 사업평가’는 2021년 한 해 동안 전국 총 192개소 취업지원센터 기관 중에서 기준목표 140명보다 많은 272명이 취업하여 목표 대비 194% 달성으로 당당히 우수지회로 선정되었다.

 

‘경로당활성화 기관평가’는 경상북도광역지원센터 주관으로 총 23개소 평가결과 우수지회로 선정되었다.

 

한편, 사)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는 24개 읍면동 분회, 535개 경로당, 2만 7천여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있는, 안동시 노인들을 대표하는 기관이다. 평소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에 앞장서 왔으며 노인회 회원들의 봉사활동을 돕고 노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위한 취업활동과 경로당 활성화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동량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장은“2021년 코로나로 모두가 힘들 때 안동시의 적극적 지원 및 노인회 직원들의 노력과 2만 7천명의 경로당 회원들이 열심히 활동을 해주어서 귀중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올해도 더 열심히 해서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사) 대한노인회 안동시지회 우수기관 선정을 축하드리며 이는 안동시지회와 노인 회원들의 적극적 노력의 결과이며, 앞으로도 안동시는 노인이 살기 좋은 안동을 만들기 위해 안동시지회와 경로당, 노인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