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시
[경주시] 청년센터‘청년고도’, 청년특구 창업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참여자 모집
- 20일까지 모집, 창업아카데미, 창업 컨설팅 교육 등 시행
- 최종 대상 5곳에 4000만원 이내 지원금 지급
기사입력: 2022/04/14 [17:49]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는 황오동 일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경주시 청년특구 창업생태계 조성 프로젝트’ 참여자를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청년을 위한 복합공유공간과 소통 네트워크 등을 조성해 청년창업가를 양성하고 창업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시행된다.

 

경주시와 경북도가 주관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며,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경주시 청년센터 ‘청년고도’가 운영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12일 기준 경주 거주 만15세~39세 청년(개인 또는 팀)이다.

 

경주시 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상세내용은 경주시청년센터(054-742-1539)로 문의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 후 2차 현장심사, 3차 PPT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 5곳이 선정된다.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을 대상으로 경쟁력·사업성 평가 지원과 창업아카데미, 창업 컨설팅 교육, 현장코칭 등을 지원된다.

 

또 최종 대상자들에게는 4000만원 이내 지원금이 지급(자부담 20%)돼 점포 개설과 사후관리 등이 지원될 예정이다.

 

경주시 관계자는 “열정을 가진 청년들이 많이 참여해 원도심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전현무X박나래X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