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천재들의 기억법, 태블릿 영어학습기가 재현한다
3×3 의 그림 구조로 그림을 연상해 단어 암기하는 방식
기사입력: 2013/04/30 [09:2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지연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콘텐츠 전문기업 큐브영어는 30일, 천재들의 기억법을 활용한 7인치 태블릿PC 기반의 `기억방 영어 학습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큐브영어가 출시한 7인치 태블릿 영어학습기

이 학습기는 천재들이 활용한다는 '기억방 학습법'을 적용했는데, 회사 측에 따르면 100장의 그림을 외우면 대입수능에 나오는 영어단어의 99% 이상을 영구 기억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억방 학습법이란 그림을 연상해 단어를 암기하는 방법이다. 2천5백년전 그리스시대부터 전해지고 있는 천재들의 기억법을 활용한 것이다.  

사람이 가장 쉽게 기억하는 3×3 구조의 그림 구조를 만들어 그림을 보면서 그림과는 연관없는 단어를 연상해 암기한다.  

그 결과, 수천 수만명의 이름을 순서대로 외울 수 있다는 설명이다. 때문에 '천재들의 기억법'으로 일컬어져 왔다. 

국내에서는 '공부의 신'으로 불리우는 윤민수 선생이 10여 년의 연구개발과 8년 동안의 시험적용을 통해 천재들의 기억법을 활용하는 방법을 시스템으로 개발했다.  

그림 한 장 한 장이 기억법과 암기법을 집대성해서 만든 이미지 기억의 방이어서 암기가 쉬울 뿐만 아니라 잊혀지지 않게 된다. 

이 회사 박노봉 이사는“고급 수능영어에 무역영어, IT영어, 토익ㆍ토플영어단어를 보강, 학생들은 물론 직장인들과 주부들까지도 쉽게 영어단어를 암기할 수 있다”며 "이미지 연상 기억방 학습법으로 단어암기 특허를 취득해 중국어, 일본어 등으로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억방 영어 학습기는 학습 콘텐츠를 범용 7인치 정전식 터치패드 안드로이드(OS 4.1) 태블릿PC에 담은 만큼 학습용도 외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큐브영어 홈페이지(www.cubebang.com)를 참고하면 된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