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양군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 플리마켓 ‘별별마당’ 개최!
기사입력: 2022/05/10 [16:3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양군 플리마켓 추진위원회는 영양군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영양군 플리마켓 ʻ별별마당ʼ을 영양 산나물 축제(5월 12일 ~ 15일)와더불어 5월 13일(금)부터 14일(토)까지 영양 양조장 마당에서 오전 11시~ 16시까지 이틀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영양군은 2021년 도시재생뉴딜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세 차례에 걸쳐 시행하며 여러 수공예팀을 발굴한 바 있다. 발굴된 수공예팀이 영양군 플리마켓 추진위원회의 이름으로 함께 모여 플리마켓 매대 제작 등에 참여했으며, 마켓의 지속적 운영과 지역 공동체 및 경제 활성화를 통한작품 판매까지 이어지게 하고자 이번 플리마켓 행사를 기획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양군 플리마켓 추진위원회와 포항 마켓테이블협동조합의조합원들이 함께하는 행사이며, 영양군 주민을 비롯해 산나물 축제를 찾은 방문객 누구나 함께할 수 있다. 수공예 소품 및 목공예품, 꽃차, 직조 공예품, 플라워, 블렌딩 티(茶),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며 다양한 시음행사와 체험행사 및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형원 지역개발과장은 “문화와 예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다양한 작품을 매개로 영양의 수공예작가와 방문객 간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길 바란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주민동아리 조직으로 이루어진 수공예팀들이 진취적으로 활동하여 영양군 도시재생 플리마켓이 지역의특색 있는 문화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서인국X오연서, 커플 화보 공개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