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양주시
[양주시], 평생학습동아리‘온새미로’, 제3회 작품전 성료
기사입력: 2022/06/10 [17:1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양주시(양주시장 권한대행 김종석)는 시청 3층 감동갤러리에서 평생학습동아리 온새미로의 작품전이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온새미로 작품전은 2016년 창립전을 시작으로 지난 5월 24일부터 6월 9일까지 10명의 회원이 준비한 미술작품으로 꾸민 세 번째 전을 개최했다.

 

온새미로는 지역주민 4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회원들로 구성돼 2015년부터 미술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정기전시회뿐만 아니라 공모전 출품, 양주2동 아띠축제 참가 등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평생학습동아리다.

 

특히 온새미로는 지난 2020년부터 우수 평생학습동아리로 선정됐으며, 전국회룡미술대전에서 회원들의 작품이 입상하는 등 지속적인 학습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시 관계자는 “진정한 평생교육은 교육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 시작되는 것으로 수강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학습을 이어갈 때 시민의 삶에서 배움이 영향력을 발휘하게 된다”며 “학습이 시민의 삶에 자연스럽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고 있으니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시는 시민의 주도적 학습과 토론, 자발적인 재능기부 등 평생학습문화 조성을 위해 매년 우수 평생학습동아리 15개를 선정, 보조금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3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지금까지 110개 동아리를 지원하며 소중한 학습자원인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