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천군
[서천군] 서천군보건소,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2/06/28 [17:17]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천군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군민 우울감 감소를 위해 노인 우울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마음건강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 30일부터 9월까지 매주 목요일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진행되며, 참여 대상은 65세 이상으로 우울증 치료를 받는 자, 우울감이 심한 자, 노인우울척도 검사 결과 고위험군으로 판단된 자 등 초기 상담을 통해 선정한다.

 

집단 미술상담, 힐링 아로마, 힐링 원예, 음악치료 등 우울감 및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필요 시 심리상담사 상담도 연계된다.

 

조재경 건강증진과장은 “지속적인 마음건강 프로그램 및 자살예방 홍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자살예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보건소는 이 외에도 군민의 마음건강을 위해 우울감이 있는 군민, 자살사고 및 시도자, 유가족 등을 대상으로 초기 상담 및 정신건강 검진을 실시하고 고위험군의 경우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연중 지원하고 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1577-0199), 희망의 전화(129)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