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거제시
[거제시] 고현 상권르네상스사업 유치 ‘상권활성화협의회’발대
기사입력: 2022/07/21 [17:5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거제시(시장 박종우)는 21일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인 상권르네상스 사업 유치를 위한 ‘상권활성화협의회 발대식’을 했다.

 

상권르네상스 사업은 쇠퇴해가는 원도심 상권의 활성화로 지역 상권의 자생적인 경쟁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H/W)과 활성화(S/W)사업을 통합 지원한다.

 

지원규모는 5년간 60억이며, 3년 시범 운영 후 평가를 통하여 2년 추가 지원 여부를 결정한다.

 

거제시는 사업 추진을 위해 거제고현시장 상점가 상인회 윤기홍 회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시, 도, 관계기관, 시의원, 구역 내 상인회장 및 고현동 주민자치회, 고현동주민센터 등 18명으로 협의회를 구성했다.

 

이 협의회는 상권르네상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제반사항 협의 및 주민홍보, 사업계획 변경 사항 관련 자문 및 의견 수렴, 상권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자문 및 사업제안 등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각 의원은 주민과 상인 등을 대상으로 기초 의견조사를 진행해 주민 의견, 지역 특색이 반영된 쇄신방안 등을 모색하게 된다.

 

아울러, 상인과 임대인을 대상으로 사업의 동의와 상생협약을 체결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철 거제시 생활경제과장은 “르네상스 사업 유치를 통해 쇠퇴하고 있는 거제 원도심 고현상권을 활성화와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협의회를 중심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트와이스 지효, “나는 여행 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