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드림스타트 ‘하하호호 드림여름학교’ 운영
- VR생존수영교실로 2022년 운영 첫 스타트
- 취약계층아동에 방학기간동안 다양한 체험 및 교육 기회 제공
기사입력: 2022/07/26 [10:53]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7월 25일부터 8월 19일까지 드림스타트 ‘하하호호(夏夏好好) 드림여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동시 드림스타트의 ‘하하호호(夏夏好好) 드림여름학교’는 코로나 19로 인해 2년간 중단되었다가 2022년 여름방학을 맞아 다시 운영한다. 올해 프로그램은생존수영교실, 수영교실(실기), 어린이 경제교육, 식물 만들기 체험, 베이킹 교실, 인터넷 중독 예방 교육 등으로 구성 됐다. 또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역사체험캠프와 ‘모두함께 가족여행’ 가족휴가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7월 25일 실시된 첫 교육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VR 재난안전교육으로 ㈜생존수영교육연구소의 무료 교육지원으로 시행됐다. 생존수영교육은 7월 25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실시되며, 1일차 교육으로는 사고선박 탈출하기 VR체험, 익수자 구조하기 및 심폐소생술 교육을 회차별로 운영했다. 26일 2일차 교육에는 화재예방 및 탈출 VR체험교육을 운영한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제공을 통해 아동의 성장과 발달을 돕고 공평한 출발 기회를 보장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이들이 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체험으로 방학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뿐만 아니라 친구들에게 자랑할만한 유익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사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편스토랑’ 류수영, 슈트 입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