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안동시
[안동시] 제77주년 광복절 맞이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 전개
- 「웅부공원~구안동역 구간」 배너형 태극기 설치 -
기사입력: 2022/08/11 [11:2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실천하고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한다.

 

특히, 안동시는 이번 광복절을 맞아 영가로 구간(웅부공원 앞 ~ 구안동역) 250m 거리에 새로운 형태의 배너형 태극기를 20여기 설치했다.

 

기존 꽂이형 형태에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하고 태극 물결이 넘실거리는거리를 조성하고자 처음으로 배너형 태극기를 설치했다. 원도심 경관 활성화 및각종 행사 시 배너형 현수막을 게첨해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변화를주었다.

 

한편, 각 가정, 민간기업·단체에서는 광복절 당일 07:00~18:00까지 국기를게양하면 되고, 시에서는 8월13일부터 8월15일까지 탈춤공연장 대형태극기게양 및 주요 도로변에 가로기를 게양할 예정이다.

 

심한 비·바람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게양하지 않으며, 일시적 악천후 시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게양하면 된다.

 

태극기 구입은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 인터넷 태극기 판매업체 외시청 민원실에서도 구입할 수 있으며, 오염·훼손된 태극기는 시청 민원실에설치된 국기수거함에 넣으면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아 올바른 게양과 관리를 통해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 각 가정뿐만 아니라 유관기관·민간단체에서도 국가상징인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주길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