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
[김포시] “김포시, 추석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 실시!”
기사입력: 2022/09/02 [14:44]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시는 추석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관리․감독 소홀 등 취약시기를 악용한 오염물질 불법 배출을 예방하고자 추석 연휴 전과 연휴기간 중에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 시설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하여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추석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 감시기간은 2022. 9. 5.부터 9. 12.까지이며, 이 기간동안 환경지도과는 무인항공기(드론)을 활용하여 민원 다발 사업장, 관내 주요 하천, 환경오염행위 취약지역 등을 중심으로 환경오염행위를 감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추석연휴인 2022. 9. 9.부터 9. 12.까지 4일 동안은 환경녹지국 내 상황실을 설치하여 각종 환경민원과 오염사고에 대응하여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해소할 방침이라고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취약시기를 악용하여 처리하지 않은 폐수를 무단 방류하여 하천을 오염시키는 행위, 대기오염물질을 처리하지 않고 무단 배출하는 등 위반행위가 발견되었을 때는 엄중히 단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포시 환경지도과는 사업자에게는 안정적인 산업활동 지원과 시민들에게는 쾌적한 환경관리를 위한 지도점검과 다각적인 행·재정적 지원 등을 병행하고 있으며, 김포시민에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히어로는 아닙니다만' 장기용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