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기사입력: 2022/09/19 [16:45]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지난 17일에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관람객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확실한 즐거움이 있는 건강&힐링 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15개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해 33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영유아부터 성인·노인까지 전 연령대르 위한 건강관련 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하여 24개 지역사회단체장이 함께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결의대회를 가졌고, 생애주기별 시민대표 5인을 선정하여 서귀포시민이 뽑은 5대 건강수칙을 제창하는 등 시민 역량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서귀포시민「건강&힐링하길」걷기대회에서는 1,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여 약 6km 상당의 힐링코스를 걸으며 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첨단기술이 융합된 메타버스 신체활동 체험관, 음악줄넘기 부스, 스트레스 측정관, 추억의 교실 포토존, 힐링 화분 만들기 및 다양한 이벤트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건강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행사 내내 관람객들이 끊이지 않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더욱이 시민들이 직접 작성해준 코로나19 극복 희망나무와 치매 극복 응원 나무에는 빈틈이 없을 정도로 시민들의 건강 희망과 응원 메시지 물결이 가득 넘쳐났다.

 

이 밖에도 박람회에 참석하고 돌아가는 양손에는 친환경 농산물 등 건강한 식탁을 마련할 수 있는 푸짐한 선물에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건강&힐링의 시간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서귀포시민들이 오늘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시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수사반장 1958' 이제훈 캐릭터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