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진주시,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 위해 임신·출산 지원 확대

- 모든 신혼부부 여성에 엽산제·출산부에 영양제와 수유용품 대여 -

이효희 | 입력 : 2022/10/04 [11:23]

 

 

진주시는 사회적 지원 강화를 통한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으로 저출산 극복 및 출산 장려를 위해 임신·출산 지원을 10월부터 확대 시행한다.

 

시는 기존 보건소 방문 시 지원하던 신혼부부 여성 엽산제, 출산부 영양제를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대상자의 편의를 고려해 10월부터는 우편으로 받을 수 있도록 확대한다.

 

진주시로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보건소 또는 읍·면사무소 및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혼부부 여성에게는 엽산제를, 출산부에게는 영양제를 제공한다.

 

또한 기존 보건소 외 장난감은행 2개소(시청, 천전동)와 공동육아나눔터 2개소(신안동, 가호동)에서도 수유용품 대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재는 보건소로 전화 예약을 하거나 읍·면사무소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신청 후 보건소에서 대여하고 있으나, 10월부터는 기존 신청방법을 유지하면서 확대 운영되는 장난감은행 및 공동육아나눔터에서도 진주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을 받아 대여한다.

 

진주시 관계자는 “출산친화 및 임신·난임 지원 확대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임신·출산 축하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보건소 모자건강지원실(055-749-5775)로 문의하면 된다.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