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칠곡군
[칠곡군]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카운슬러대학(워크체인 진로상담사 양성과정’호평
기사입력: 2022/10/06 [12:52]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9월 15일(목)부터 10월 6일(목)까지 총 4회에 걸쳐「카운슬러대학」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평소 청소년상담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들에게 상담관련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상담관련 역량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한 이번 과정에서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생산품과 일, 전공, 직업과의 관련성을 통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하고, 자신의 진로와 실제 대입하여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서교육 효율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수강생들에게 ’워크체인 진로지도사‘수료증을 발급, 추후 지역 내 진로 관련 강사로도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칠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10월 13일부터 11월 10일, 매주 목요일 오전9시~ 12시 총 5주간에 걸쳐 카운슬러대학 - 타로상담 기초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소년에 관심이 있는 지역민이면 누구나전화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카운슬러대학이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정서적으로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궁극적으로는 청소년상담에 관심있는 지역민들이 상담전문가가 되어 지역청소년들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는 선순환구조를 만드는 통로가 되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칠곡상담복지센터는 2011년 7월부터 꾸준히 지역사회 청소년 및 지도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상담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민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졸업' 정려원X위하준, 마침내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