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소식지 〈희망 서귀포〉 ‘올해의 상’ 수상
기사입력: 2022/12/01 [14:30]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가 발행하는 계간 소식지 〈희망 서귀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올해의 상’을 수상했다.

 

서귀포시 공보실은 지난 11월 30일 오후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상’을 받았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회장 김흥기)가 주관하고 문화관광체육부 등이 후원하는, 오랜 연륜을 자랑하는 국내 커뮤니케이션 관련 공모전이다.

 

정부 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에서 한 해 동안 제작한 저작물과 미디어 등을 매년 심사하고 시상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의 사기 진작과 관련 업계의 발전을 꾀하고 있다.

 

서귀포시 계간지 〈희망 서귀포〉는 이번 공모에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발행한 4개 호(제56호~제59호)를 출품했으며,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심과 본심을 거쳐 올해의 상 수상작으로 결정됐다.

 

2006년 10월 창간한 〈희망 서귀포〉는 지난 16년간 ‘일출봉에서 송악산까지 아름다운 서귀포시 이야기’라는 부제가 말해주듯 서귀포시가 지닌 가치와 매력, 지역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희망과 행복의 메시지를 전하려 노력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시 공식 SNS와 연계하여 주요 기사에 대한 QR코드 영상 제작 등을 시도하며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서귀포시의 주 콘텐츠 공급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새로운 시도와 소통 방식으로 서귀포시의 매력과 강점은 물론 시민과 더불어 다채롭게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찾아내 알리는 데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배우 정이서, 출구 없는 매력으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