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분야 우수기관상 수상
기사입력: 2022/12/01 [14:36]  최종편집: ⓒ 보도뉴스
김정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는 11월 30일 질병관리청에서 주관하는 「2022년도 심뇌혈관질환관리 콘퍼런스」에서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우수기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콘퍼런스는 전국보건소 및 유관기관 등이 참석 하였고 심뇌혈관 질환 예방관리사업 우수사례 공유 및 심뇌혈관 질환 예방 및 관리에 기여한 기관 등에 대한 표창이 이루어 졌다.

 

이번 평가에서 서귀포시 서부보건소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이상지질혈증 등 예방관리를 위해 보건소 및 지역사회 자원간 긴밀한 연계체제 구축과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만성질환으로 인한 사망, 중증 합병증의 발생, 유병률 등을 감소시켜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건강지표 개선 등 여러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당으로부터 위풍당당”캠페인 전개시 ‘당질제한 밥공기’제공 및 QR 인증을 통한 고혈압·당뇨병 교육 등을 통해 혈당 및 고혈압 인지율 제고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하여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서귀포시 서부지역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보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나 혼자 산다' 코드 쿤스트, '실
주간베스트 TOP10